충생고, 청년창업농 육성의 힘찬 발걸음 내 딛어
상태바
충생고, 청년창업농 육성의 힘찬 발걸음 내 딛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3.2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 선도고교가 3개교 협의회를 갖고 청년창업농 육성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미래농업 선도고교가 3개교 협의회를 갖고 청년창업농 육성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교장 박영민)가 지난 16일 오후 1시 충생고에서 ‘미래농업선도고교 3개교 협의회’를 개최하고 청년창업농 육성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청년농육성정책팀 사무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청년농지원처장 및 사업 담당자,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홍천농업고등학교, 호남원예고등학교 교장단이 모여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7년차 수행사업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운영 실적 공유 및 발전방안에 대한 열띤 협의가 이루어졌다.
 미래농고는 현장실습 위주의 농업교육을 중심으로 하여 졸업 후 영농 후계 인을 양성하기 위한 농업계고등학교로,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하고 지원한다. 
 미래농고는 일반 농업계고등학교와 다르게 영농창업을 위한 전문교과 위주로 편성된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농업 현장 인턴십, 실습학년제, 국외 연수 등 영농창업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농산업 입력양성률 및 동일계 취·창업률 결과 분석을 토대로 2022년도 사업을 돌아보고 2023년의 발전 방향을 협의했다.
 박영민 교장은 “미래농업을 이끌 인재 양성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이때, 미래농고 3개교가 협력해 청년창업농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