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면게이트볼회 ‘일손이음’ 우수단체 인증
상태바
내북면게이트볼회 ‘일손이음’ 우수단체 인증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상의 커플 부부봉사단’ 일손이음 동참 결의

지난 15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일손이음 지원사업 발대식이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영환 충북지사, 황영호 충북도의장, 박경숙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 이화련 충북도새마을회 회장, 김성식 충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장 등 여러 민간단체 단체장 등 110여명이 참석했다. 
발대식은 일손이음 우수단체 인증서 수여식 및 1사1 일손이음 협약, 도정 설명, 일손이음 성공다짐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도내 마을(기업)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고, 연 6회 이상 일손봉사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등 일손이음 확산에 기여한 보은군 내북면 게이트볼회(대표 최인식 40회) 등 11개 일손이음 우수단체에는 인증서가 수여됐다.
충북 도내 농가와 1사1 협약을 맺은 보은군 ‘환상의 커플 부부봉사단(대표 황선은)' 등 8개 단체에서는 올해도 일손이음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김영환 도지사는 “도민 여러분이 일손이음 지원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고 충북도와 민간단체의 상호 협력을 통해 일손이음 지원사업이 더욱 활성화되어 인력난 걱정 없는 충북 구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손이음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충북도가 역점으로 추진하던 생산적 일손봉사의 새로운 이름으로 농촌과 중소기업 현장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일할 능력이 있는 사람을 농가와 중소기업에 연결해 주는 사업이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실비를 지급하고 있다. 
충북도는 올해는 44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도내 농가와 중소기업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