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23년심폐소생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상태바
보은소방서, ‘23년심폐소생술경연대회’ 참가팀 모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3.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모스터.
23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모스터.

 보은소방서(서장 김혜숙)는 충청북도 소방본부에서 추최하는 2023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팀 모집에 나섰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매년 심정지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반인 심폐소생술 시행률을 높이기 위해 개최한다. 
 이태원 참사 이후 일반인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일반·대학부, 학생·청소년부 2개 분야로 구분해 진행된다.
 참가자격은 만 10세 이상으로 보은소재 학교에 재학중이거나 기업체에 재직중인 사람은 누구나 가능하며, 팀 단위(최대 7인)로 참가 한다. 
 경연 내용은 제한시간 8분 이내로 심정지 상황 시 대응행동을 짧은 연극형태로 표현한 뒤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된다.
 선수 선발 제외 대상은 역대 전국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참가 입상 경력자,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응급의료종사자, 간호학과·응급구조학과·치의예과·한의학과 등 의료인 양성학과 재학생,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 설치법에 따른 의용소방대원 등이다.
 오늘 4월 5일 충북지역 예선대회를 거친 후 분야별 1위를 차지한 팀은 전국대회에 출전해 경연을 펼치게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충북대회 1위 팀은 도 대표로 선발돼 6월 22일에 예정된 소방청 주관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며“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오는 10일까지 보은소방서 재난대응과(043-773-0134, 0135)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