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형 가치봄어린이집 사업 발대식 개최 
상태바
충북형 가치봄어린이집 사업 발대식 개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3.02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사랑, 두리, 참솔, 보은, 요한 등 5개 어린이집 참여 

충청도는 지난달 27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형 가치봄어린이집’ 발대식을 개최했다.
충북형 가치봄어린이집은 민선8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영유아 감소에 따른 어린이집의 운영 여건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충북도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이다.
이 사업은 5개의 어린이집을 가정·민간·혼합·거점 등 유형별로 그룹으로 묶고 △교재교구·텃밭 등 자원 공유 △식자재 등 물품 공동 구매  △학습공동체.교사동아리 공동 모임 △컨설팅 지원 △부모참여 행사 공동 운영 등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함께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참여 어린이집은 그룹별 올 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며 공유·상생할 수 있는 협력 보육 모델을 개발·운영하게 된다.
보은군에서는 사랑, 두리, 참솔, 보은, 요한 등 5개 어린이집이 컨소시엄(‘좋아요 놀아요’)을 구성 가정형, 민간형, 혼합형, 국공립거점형 중 혼합형 가치봄어린이집에 선정됐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충북형 가치봄어린이집은 어린이집 간 서로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현재의 저출산과 영유아 감소라는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충북의 대표적인 보육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형 어린이집 공동협력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043-231-877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