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초 학생들, 스키 즐기며 행복한 웃음 가득
상태바
수한초 학생들, 스키 즐기며 행복한 웃음 가득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1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한초 학생들이 경기도 이천의 지산리조트에서 스키를 배우고 있다.
수한초 학생들이 경기도 이천의 지산리조트에서 스키를 배우고 있다.

 수한초등학교(교장 김기중) 3~6학년 학생 20명이 20일과 21일, 양일간 경기도 이천 지산리조트로 겨울 스키캠프를 다녀왔다.
 이번 겨울 스키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이어서 특별한 의미가 있었다. 
 학생들은 스키캠프를 통해 평소 접하지 못한 겨울 스포츠를 즐기며 단체 활동 경험과 동시 협동심·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한 지도자로 성장의 기초를 다졌다.
 학교에서는 이번 스키캠프 운영을 위해 아이들의 스키복과 스키 장비를 갖춘 후 수준에 따라 초급, 중급으로 나누어 전문 강사로부터 스키 안전교육과 스키를 타는 기본자세를 익혔다.
 스키를 많이 접해보지 못한 초급단계 학생들은 스키강사에게서 기본 A자로 서는 방법, 안전하게 정지시키는 법 등의 기본적인 것을 배웠으며, 중급단계 학생들은 기본적인 자세를 익히고 스키강사와 함께 초보자, 중급자 코스 등에 도전하며 기량을 키웠다.
김기중 교장은 "학생들이 스키캠프를 통해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며 "우리 수한초는 앞으로도 아이들을 미래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