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축제 펼쳐
상태바
보은교육청 ‘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축제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축제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뜻깊은 드론축제를 기원하고 있다.
드론축제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뜻깊은 드론축제를 기원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이 26일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 일대에서 ‘2022 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축제를 개최했다.
“보은의 미래를 날다“(Fly to the future of Boeun)를 비전으로 진행한 이번 축제에는 임공묵 교육장, 박경숙 도의원, 보은지역 학생 등 많은 보은교육공동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드론을 체험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보은군이 후원한 이번 드론축제에서는 드론 경기(드론 장애물 통과, 드론 레이싱), 특수 드론 시범, 드론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드론교육이 펼쳐졌다.
 드론 체험으로는 고무동력 비행기 로켓 및 풍력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드론의 물리학 구조를 이해하고, 드론 비행 조종 및 드론 레이싱 VR체험 등을 통해 드론 비행의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또, 방제와 소방이 가능한 특수 드론 시범을 통해 드론 산업의 미래와 성장 가능성을 바라보며 드론교육의 공감대가 형성됐다.
 보은교육지원청은 21년 보은드론교육장 개소에 이어, 22년 교사 드론역량강화 연수, 학생 드론 자격증 교실 운영, 드론 캠프 운영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드론 체험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학교급별 학생 흥미와 수준에 따른 맞춤형 드론교육 지원을 통해 드론 교육에 앞장서왔다.
임공묵 교육장은 ”드론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보은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