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소셜벤처 후원자상 수상
상태바
충북생명산업고, 소셜벤처 후원자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10.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참여한 생명고 교사와 학생들.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참여한 생명고 교사와 학생들.

 충북생명산업고(이하/생명고)가 지난 9월 28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에서 후원자상(LG전자)’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는 대회로, 충생고는 이번 대회에 조은아 교사의 지도아래 2학년인 김정언, 김우석 학생이 AA팀으로 참여했다.
 청소년부문에 참여한 생명고 학생들은 예선심사를 통과하고 강원·충청 권역대회에서 3개 팀 중 한 팀에 선정되어 전국대회에 출전했다. 
 청소년부문에 출전한 학생들은 31개팀과 소셜미션, 아이디어의 창의성, 기대효과 등 프리젠테이션 평가 결과,  LG 전자가 후원하는 후원자상 수상자에 올랐다.
 이로써, LG전자로부터 상장과 상금 100만원, 부상으로 노트북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오는11월 1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후원자상을 수상한 생명고 AA팀 학생들은 “창업농을 준비하고 있는 미래농고 학생으로서 농업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다 보니 농업분야에서도 농업부산물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농업부산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를 이용한 상품을 개발하면 창업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어 소셜벤처 경연대회에 참가를 하게 됐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너무도 뿌듯하다”며  “농업에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미래농업인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