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충북자연과학연구원 찾아 수학 체험 
상태바
탄부초, 충북자연과학연구원 찾아 수학 체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9.29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초 학생들이 수학체험교실을 찾아 라틴방진 냄비받침을 만들고 있다.  
탄부초 학생들이 수학체험교실을 찾아 라틴방진 냄비받침을 만들고 있다.  

 탄부초등학교(교장 김화용) 학생들이 29일, 충청북도 자연과학 연구원에서 주관하는 ‘찾아가는 funfun 수학체험교실’에 참여해 소중한 기회를 접했다.
 이날 수학체험교실은 탄부초등학교 3-6학년 아이들을 대상으로 문제풀이 위주의 수학교육에서 벗어나 체험과 활동 중심의 수학교실 참여를 통해 생각하는 힘과 수학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번 수학체험교실은 탄부 초등학교에서 운영되는 STEAM 선도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연계되어 운영되며 수학과 미술, 과학이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적, 인지적 발달을 기대하게 한다. 
충북수학체험센터는 수학역사실, 수학융합실, 수학나눔실, 수학체험실, 수학놀이실 등 총 5개의 전시체험실로 구성돼 있으며, 탄부초 아이들은 각 전시실을 이동하며 수학 관련 게임 및 블록, 코딩로봇 등 색다른 형태의 수학교육에 참여했다.
 허지율(3학년) 학생은 “수학은 항상 어렵고 힘든 과목이었는데 이곳에 와서 체험한 수학은 굉장히 신나고 재미있었다. 수학이라는 친구와 더 친해진 느낌”이라며 만족해 했다.
한편, 탄부초등학교는 교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특색있는 프로그램 등으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