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배움꽃 씨앗교실’로 기초 학력 다져 
상태바
동광초 ‘배움꽃 씨앗교실’로 기초 학력 다져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8.1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초 학생들이 ‘여름방학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감을 쌓고 있다.
동광초 학생들이 ‘여름방학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감을 쌓고 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김귀숙)가 지난 7월 21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1~5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방학 중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학기 중 부족했던 기초학력을 채워주기 위한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추진됐다.
 기초학력과 학습 동기를 고무해줄 ‘배움꽃 씨앗교실’은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소그룹으로 고학년은 오전, 저학년은 오후로 나눠서 수업을 진행한 가운데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상황을 이뤘다. 
특히 기초학력 전담교사가 주축이 된 10명의 현직 교사들이 학생들의 특성과 흥미, 학부모의 선호도를 고려해 기획하고 구성한 프로그램 ‘읽기·쓰기, 독서토론, 명상, 요가, 댄스, 영어, 수학, 뉴스포츠, 기악, 소프트웨어, 창의 공예, 노래, AI’는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기에 충분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발표를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수업이랑 선생님이 다양해서 재미있어요.”,“제가 잘하는 수업도 있어서 신나고 자신감이 생겨요.”라며 만족을 감추지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