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학생참여위원회 지도력 함양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학생참여위원회 지도력 함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6.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생참여위원회 학생들이 보은교육을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보은군학생참여위원회 학생들이 보은교육을 새롭게 디자인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은 지난 5월 27일 학생들의 민주적 리더십 함양을 위해 청남대를 방문해 ‘보은학생참여위원회 1일 리더십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캠프에는 23명의 초·중·고 학생참여위원이 참여해 학교자치의 대표로서의 역할과 조건을 배우고, 함께 토론하며 협업 능력 및 지도력을 고취했다.
 이번 캠프는 「청남대 리더십 스쿨」사업과 협업하여 진행된 만큼 ‘대통령기념관’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관’ 등을 관람하며 독림운동 지도자들의 얼을 되새기고, 나라 사랑의 정신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신형철(보은고 3) 보은학생참여위원회 대표는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리더의 역할과 토론방법을 배우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참여위원들과 함께 참여민주주의인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의견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만족해 했다.
 연규영 교육장은 “민주적 학교공동체 문화조성과 리더십 함양을 이번 캠프를 준비했다”며 “참여한 학생들의 대회나 제안에서 밝은 미래가 느껴져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고 지원해 나가려 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