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해오름대학 프로그램 인기만점
상태바
2022 해오름대학 프로그램 인기만점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22.05.2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에서는 2022년 해오름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해오름대학은 매주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진행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오전수업 월요일에는 라인댄스, 서예, 화요일에는 서예, 한문, 가요장구, 미디어교육, 수요일에는 요가, 문예창작, 서예, 목요일에는 뇌튼튼, 사진, 금요일에는 컴퓨터 기초수업이 있다.
그리고 오후수업 월요일에는 노래 배우기, 화요일에는 컴퓨터 문서활용, 스포츠댄스, 미디어교육, 수요일에는 단전호흡, 훈민정음, 목요일에는 풍물, 건강체조, 금요일에는 탁구, 전통민요, 컴퓨터, 인터넷 활용이 진행된다.
그리고 탁구동아리는 호우에 매일 운영하고 있다. 또 월요일 오후 노래교실에서는 강승연 강사를 초청해 트로트 등 새로운 노래를 배우고 따라 부름으로써 어르신들의 흥을 유도하고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해줘서 특히 인기가 좋은 프로그램이다.
2022년 해오름대학은 오전과 오후에 각각 1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복지관에 나오지 않는 사람들도 나와서 즐겁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에참여해서 더운 여름시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길 바라고 이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길 바란다.
박미선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신경써야 할 부분도 많고 활동에도 많은 제약이 따르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운영하고 있고, 또 어르신들이 잘 따라주고 있어서 고마운 마음이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무더운 여름 해오름대학 프로그램을 통해 시원하고 즐겁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