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부초, 카네이션 만들기로 꼼지락 놀이마당 운영
상태바
탄부초, 카네이션 만들기로 꼼지락 놀이마당 운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5.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초 학생들이 코딩봇과함께하는 꼼지락 놀이마당을 즐기고 있다.
탄부초 학생들이 코딩봇과함께하는 꼼지락 놀이마당을 즐기고 있다.

 탄부초등학교(교장 신명애)는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5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3일간 ‘꼼지락 놀이마당’을 운영했다.
 꼼지락 놀이마당은 탄부초등학교의 특색있는 교육 활동의 하나로 체험을 중심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실행하고 있다.
 이날의 놀이마당은 환경교육 프로그램, 식물테라피 만들기, 비누꽃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꼼지락 한마당(운동회), 가족사진 찍기 등을 구성했다.
첫날(2일)에는 코딩봇과 함께하는 환경안전교육, 커피찌꺼기로 화분 만들기, 그린볼로 지구 온도 낮추기 체험활동을 통해 유해물질, 자원순환, 기후변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3일)에는 식물테라피 만들기와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릴 비누꽃 카네이션 바구니도 만들 계획이다. 또한 정성껏 만든 꽃바구니는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떡과 함께 전달하고, 4~6학년 어린이들이 평소 연습해온 리듬 합주도 들려드릴 계획이다. 셋째 날(4일)에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함께 어울리는 신나는 운동회와 가족사진 촬영 등이 계획되어 있다.
 박민서(13) 어린이는 “5월에는 어린이날도 있고 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놀이마당도 있어서 신나고 좋아요”라며 “앞으로 어떤 활동들을 할지 기대돼요”라고 놀이마당에 대한 기대와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