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세중초옥외체육관 증축 설명회
상태바
보은교육청, 세중초옥외체육관 증축 설명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5.0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사사무소 장원의 이장원 대표가 세중초 옥외체육관 증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건축사사무소 장원의 이장원 대표가 세중초 옥외체육관 증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연규영)은 지난 4월 27일, 학교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중초 소규모 옥외체육관(다목적교실) 증축공사’ 설계 공모 당선작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통해 예술적 감성, 두드림, 울림, 소리로 하나되는 학교”라는 내 마음속의 울림을 테마로 설계공모에 당선한 건축사사무소 장원의 이장원 대표가 직접 설계안을 설명했으며,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이 자리에서 개진된 의견은 안전사고 및 미세먼지·황사 등으로부터 안전한 실내 체육공간 확보를 바라는 학부모 의견이 다수였고, 미래지향적 교수·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육환경을 바라는 교사와 학생들의 의견 등이 뒤를 이었다.
 연규영 교육장은 “증축 건물에 바라는 교육수요자 및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대화의 장이 됐다”며, “설명회에서 제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관계 전문가 검토를 거쳐 내실있고 체계적인 실시설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옥외체육관 증축을 추진중인 세중초는 마로면지역에 있는 2개교중 하나로 소규모학교임에도 불구하고 25명의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