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중초, 한국교통대와 ‘사이언스데이’ 펼쳐
상태바
세중초, 한국교통대와 ‘사이언스데이’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2.04.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중초학생들이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통해 만든 공기대포로 쌓아둔 표적을 맞추고 있다.
세중초학생들이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통해 만든 공기대포로 쌓아둔 표적을 맞추고 있다.

세중초등학교(교장 임재석)가 과학의 달 기념을 기념해 지난 26일 한국교통대와 함께 ‘사이언스데이’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한국교통대의 교육기부를 통해 펼쳐진 이날 행사에서 공기대포 만들기, 유압꽃게팔 만들기, 레이싱볼링카 경주대회 등으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며 교육회복의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과학의 날 행사는 정형화된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직접 탐구하고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과학에 대한 안목과 과학문화를 경험하는 값진 체험이 됐다.
교사들은 “세중초만의 특화된 사이언스데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었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때 큰 행복함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이헌(세중초 6년) 학생은 “평소 접해보지 않은 프로그램이라서 좋았고, 우리가 숨쉬는 공기로도 대포를 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랐다”며 체험에 대한 소감을 밝히기도 하였다.
 임재석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습결손이 큰 이 시점에서, 학생들의 교육회복을 위해 개인별 맞춤형 지원 확대와 교육여건 개선,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