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정상에서 가슴시린 오이냉국으로 올 여름 피서 끝!
상태바
속리산 정상에서 가슴시린 오이냉국으로 올 여름 피서 끝!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7.1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국립공원, 코다리강정과 오이냉국 여름철 신메뉴 추가
▲ 탐방객들이 배석대에서 시원한 오이냉국과 제철과일로 구성된 도시락을 먹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가 속리산만의 특색 있는 보은대추 불고기에 이어 지난 10일부터는 여름철 신 메뉴로 코다리강정과 오이냉국을 추가한 도시락을 새롭게 출시했다.
속리산음식업조합과의 협약으로 시행 중인 도시락 배달 서비스는 지난해 10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00여 명의 탐방객들이 이용했다.
도시락 배달서비스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90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계절음식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에 신메뉴를 개발했다.
신메뉴는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달짝지근한 코다리강정과 산행에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오이냉국, 제철 과일로 구성했다. 
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속리산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친구 추가한 후에 안내에 따라 주문할 수 있으며,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법주사탐방지원센터(043-543-6522)에서도 전화 주문이 가능하다.  
도시락은 산행 당일 법주사 탐방지원센터에서 수령·반납이 가능하고, 문장대 넘어 화북 탐방지원센터에서도 반납이 가능하다.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황의수 과장은 “도시락 제공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전에 도움이 되고 있으며 탐방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지역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