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는 올바로 성장하고 있는 걸까?”
상태바
“우리 아이는 올바로 성장하고 있는 걸까?”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6.0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 표준화 검사 해석 설명회 개최
▲ 이경숙 원장이 표준화 검사 해석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수정초가 지난 29일‘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학교생활’을 주제로 학교생활 적응, 학습전략, 다중지능 등 표준화 검사 해석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부모·교사 교육은 표준화 검사 실시 이후 결과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청소년 진로 및 학습상담 전문강사 이경숙 원장을 강사로 초빙해 표준화 검사 해석 연수 및 학부모 상담을 실시했다.
 
  이 원장은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해석 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실시한 검사의 해석결과를 꼼꼼하게 살펴 보았으며 교사들 또한 아이들의 개별적인 특성을 파악했다.

  또 설명회 후 이루어진 학년별 간담회에서 학부모들은 담임교사와 함께 아이의 개별적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습 전략을 함께 세워보기는 시간도 가졌다.
 
  수정초는 매년 맞춤형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 표준화 검사를 실시하는 것 외에도  학기 초 학생들의 개별적인 면담과 성향 및 특성파악, 학습 진단을 실시하고 해당 학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심리검사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 수정초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강화하고 학습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표준화 검사와 학력 진단을 바탕으로 ‘꿈샘성장노트’ 학습플래너를 제작,활용하고 있다.
  
  ‘꿈샘성장노트’는 학생들이 바른 품성의 기반 위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사람이 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하고 있으며 일일성장기록, 체험활동 기록, 글쓰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부모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담임 교사와 만남의 시간을 가지며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실시했다.

  표준화 검사 해석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의 평소 생각이나 고민에 대하여 잘 몰랐는데, 검사 결과를 자세히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담임 선생님과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 “학교가 가정과 함께 학생들의 기초학력 및 학교생활 적응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아가 미래 학력까지 책임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