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커피 바리스타!”
상태바
“오늘은 내가 커피 바리스타!”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4.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부초,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활동 호응
▲ 탄부초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서툰 솜씨로 커피 바리스타 체험을 하고 있다.

  탄부초가 지난 17일 충북특수교육원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 직업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재활의지를 높이고 진로 탐색 및 다양한 직업 활동에 대한 직접적인 참여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체험학습은 장애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직접 실습에 나서 커피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자신이 카페 주인이 돼 주문을 받아 보고, 서툰 솜씨지만 초코 시럽으로 하얀 거품 위에 하트 장식을 해 만든 달콤한 음료를 손님에게 제공하는 활동을 경험했다.

    또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꼭 필요한 영역인 자기 관리 기술에 대한 활동으로 청결한 생활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학생용 화장품을 이용한 기초 메이크업 체험, 네일아트, 머리 부분 염색 등을 체험하며 다양한 직업교육의 기회를 가져 호응을 얻었다.

    진로체험학습에 참여한 탄부초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은 “바리스타 체험에서 내가 직접 커피와 코코아를 만들어 보니 신기하고 더 맛있었다”며“ 다음에 열심히 연습해서 꽃과 별모양의 그림을 그리는 진짜 바리스타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정로 교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진로 직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체험학습을 꾸준히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