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기능대회에서 ‘금메달’ 쾌거
상태바
충북생명산업고 기능대회에서 ‘금메달’ 쾌거
  • 주현주 기자
  • 승인 2019.04.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충청북도기능경기대회에서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김규태) 이민규(과수경영과 3학년) 학생이 농기계정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펼쳐진 이번 대회에는 청주공고를 비롯한 19개교에서 27개 직종, 185명의 학생들이 출전했다.
 농업계고교의 기능대회는 27개 직종중 ‘농기계정비’가 단일 종목으로 청주농고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충북지역 농업계고교인 청주농고, 영동산업고, 진천의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보은의 충북생명산업고 4개 학교 학생들이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이번 대회에서 보은의 충북생명산업고 이민규 학생이 금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대회에 출전한 이민규 학생은 평소에 배우고 익힌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내연기관 정비 등의 과제를 매끄럽게 해결하며 평소의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민규 학생은 “농업기계를 배우면서 농기계 정비에 관심을 갖게 됐고, 평소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노력한 결과 금메달을 획득하고 보니 기쁘기 그지없다”면서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보은지역 농기계 정비사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에 입상한 이민규 학생은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충북대표로 출전해 전국 최고실력의 학생들과 농업기계정비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