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나서
종곡초등학교(교장 김홍석)가 지난 28일 3-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에서는 보은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서 강사를 지원받아 언어폭력, 집단 따돌림, 사이버 폭력 등을 주제로 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비행예방교육, 인성교육 등을 통해 지역사회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기관이다.
이날 학생들은 언어폭력, 사이버 폭력의 여러 가지 유형 및 실태와 피해에 대해 알아보고 친구, 동생, 선배들과의 관계에서 올바른 소통 방법을 배웠다.
또한 생명존중 교육, 성폭력예방 및 중독 예방 교육 등 청소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받았다.
학교폭력 예방 수업을 들은 5학년 이진표 학생은 “평소 장난으로 하는 말이나 휴대폰으로 주고받는 농담들도 언어폭력이 될 수 있고 친구의 마음에 상처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무심코 던진 돌이 누군가에게는 큰 상처로 남을 수 있는 만큼 조심 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석 교장은“학교가 지속적인 학교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학교 폭력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학생들이 꿈을 마음 펼칠 수 있는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