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청렴도 1등급 실현 다져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청렴도 1등급 실현 다져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9.03.2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준석 교육장을 비롯한 보은교육지원청교육청 전직원과 학교장들이 함께해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이 21일 관내 학교장 및 전 직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다짐대회 및 퍼포먼스”를 갖고 청렴도 1등급 실현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깨끗한 교육풍토 조성 및 청렴문화 정착으로 함께 행복한 어울림 보은교육을 만들기 위하여 청렴한 공직문화를 확산하는 차원에서 실천 다짐문을 낭독하고 청탁 근절을 통한 공정한 업무 수행은 물론 직무 관련 금품수수 금지, 음주운전, 성범죄로부터 안전하고 깨끗한 사회 조성을 다짐하는 청렴서약도 이어졌다.
특히 청렴관련 퍼포먼스는 풍선에 뇌물, 부패, 청탁, 촌지, 불공정 등의 부정부패를 통현하는 글귀를 적어 이를 터뜨리며 근절의지를 표출했다. 에에 그치지 않고 교장들은 청렴부채를 만들어 반부패 관련 문구나 그림 등을 표기함으로써 학교주변 청렴문화 확산의 소망을 표출하며 깨끗한 보은교육을 다짐했다.
박준석 교육장은 “이번 청렴 다짐대회 및 퍼포먼스는 지역민, 학부모 등 성숙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실시하였으며, 앞으로도 깨끗한 공직 풍토 및 청렴 공감대 확대를 위해 청렴 실현 운동, 걷기대회 등에 학생과 학부모가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각종 홍보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