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 해외학습으로 시각 확대
상태바
충북생명산업고 , 해외학습으로 시각 확대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12.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북생명산업고 학생들이 네델한드와 벨기에의 화훼농장을 방문해 견문을 넓히고 있다.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박선수) 2학년 우수학생 14명이 네덜란드와 벨기에의 농산업을 견학하는 해외 학습으로 시야를 넓혔다.
글로벌 차세대 농업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4일부터 10일까지 5박 7일의 일정으로 해외학습을 다녀온 학생들은 선진농업기술 학습 기회 체험과 국제적 안목을 넓히는 결과를 얻었다.
이번 해외학습은 첨단유리온실을 조성하여 분양하는 AGRIPORT A7견학, 세게1,2위 화훼협동조합인 Alsmeer 화훼조합과 Flora Holland 화훼조합이 합병한 FloraHolland Westland 화훼협동조합을 견학하며 화훼품목의 유통을 섬세히 살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분화 농가 자동화시스템이 적용된 Pligt Professionals 첨단종장, 벨기에에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Seven Towers Farm(Zeven Torentjes)와 네덜란드 치유농장인 데호지본 농장 등 생산현장과 싱겔꽃시장을 방문  농산물 유통 체험장을 방문해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을 학습했다.
  김승화(특용원예과 2학년) 학생은 “해외 선진농가의 기술과 시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신 학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그동안 배워왔던 다양한 학습이 더욱 공교해지는 기회가 됐고 자신감이 생겼다” 배움을 실천하고 도전하는 농부 될 것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