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음악연주와 함께 교직원 연수 펼쳐
상태바
보은교육청, 음악연주와 함께 교직원 연수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12.13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은교육지원청이 실시한 2018 교직원 직무연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심도깊은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준석)은 지난 7일 보은지역 교육직 및 교육공무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교육지원센터 시청각실에서 고품격 음악연주를 시작으로 2018 교직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직무연수는 최근 급변하는 사회 및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교직원 역할 재정립과 대응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사전 음악공연으로 청주 성화중학교 김종구 행정실장의 신명나고 열정적인 색소폰연주와 한국기타협회 이재원 이사의 클래식기타 연주로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업무스트레스를 확 풀어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을 초청해 ‘성폭력 예방교육’특강을 진행해 사회적, 교육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현안에 대해 심도 깊은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담당별로 민원사무 처리 실무, 성비위 및 갑질행위·음주운전 근절, 통학차량 운영·관리 매뉴얼, 공유재산 업무처리 방법 등 학교현장의 실질적 내용을 중점적으로 전달됐다.
 박준석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통해 보은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창출하고 특히, 학교 근무 교직원들의 직무역량이 신장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책을 고민하는 장을 만들기 위한 지원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