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정보고, 공무원 및 부사관 합격자 줄이어
상태바
보은정보고, 공무원 및 부사관 합격자 줄이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11.0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급 공무원에 합격한 맹서영 양

 보은정보고등학교(교장 김일환) 맹서영(여 3년) 학생이 지난 2일 2018년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하는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보은정보고 부사관 동아리의 남학생 4명이 해병대 부사관 1,2차 시험에 합격해 최종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어 합격자가 줄을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같은 결과는 보은정보고가 시골 학교의 학생들도 노력하면 얼마든지 대도시의 학교 못지않게 양질의 취업을 할 수 있다는 목표 아래 내실 있고 체계적인 학생 맞춤식 취업 지도를 하고자 ‘취업심화반’과 ‘부사관 동아리’를 운영해 온 결과로 평가된다.
이처럼 보은정보고에서는 행정직 공무원, 부사관,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취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러한 학교의 노력에 보답하고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을 다해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취업심화반’과 ‘부사관 동아리’ 학생들이 다. 
보은정보고는 지난 1학기에는 충청북도 상업경진대회 비즈니스영어 부문에서 금상, 은상, 동상을 모두 휩쓸어 충청북도 도내 상업계고등학교에 신선한 충격을 줬을뿐 아니라  2학기에는 지역인재 9급 공무원 및 부사관 합격자를 다수 배출하는 기염을 토해내 다른학교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번에 공무원에 합격한 맹서영 학생은 올해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충청북도 상업계 고등학생 14명 중 유일하게 공립 상업계고에서 배출되자 주변에서는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보은정보고에서는 부사관 임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부사관 동아리를 신설해 부사관 원서접수,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한 결과 부사관 동아리의 남학생 4명 모두가 해병대 부사관 1,2차 시험에 합격해 최종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소중한 학교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