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광초등학교(교장 유승룡) 학생들이 24일~ 26일까지 ‘행복한 배움, 즐거운 나눔의 축제 한마당’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동광 LIGHT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학년별 교육과정을 재구성해 24일은 ‘세계 문화 체험의 날’로 2학년과 5학년 학생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 놀이, 음식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펼쳤다.
이어서 25일에는 배움 그리고 나눔의 날’로 정하고 4학년 학생들은 ‘돈의 여행’을 주제로 생산과 소비의 경제활동을 체험하여 현명한 소비생활을 체험했으며, 6학년 학생들은 1학기 동안 정성껏 길렀던 봉숭아를 수확해 1,2학년 동생들의 손톱에 봉숭아 물을 들여 주며 잔디인형(토피어리)을 함께 만들면서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전통 문화 체험의 날’로 정하고 1학년과 3학년 학생들이 전통음식, 전통놀이, 한복 입기 체험 등 우리 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는 멋들어진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에는 다수의 학부모가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도우미와 참가자로 참여해 자녀들과 함께 축제를 즐기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도 했다.
송영서(2학년) 학생은 “이번학습에서 세계 여러 나라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는데 다음에 또 배우고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즐거움에 만족함을 밝혔다.
이번 기간 동안 배움이 행복하고 나눔을 즐겁게 실천하는 배움 나눔의 축제 한마당 행사는 동광초 학생들이 친구, 선후배, 학부모, 교직원과 함께 어울려 행복한 축제가 되기에 충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