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고 장건민, 교육감기 웅변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보은고 장건민, 교육감기 웅변대회 우수상 수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7.0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감기 웅변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보은고 장건민(사진 중앙) 학생이 지도교사 육경호(왼쪽) 선생님과 고순석(오른쪽) 교장 선생님과 함께 상장을 들어 보이며 자축하고 있다.

 보은고등학교(교장 고순석) 장건민(1학년) 학생이 충북지역 중고등부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웅변대회에서 우수상을 차지하는 성적을 거뒀다.
 지난달 28일 충주문화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44회 탄금대기차지 나라사랑 웅변대회에 참가한 장건민 학생은 호국정신의 계승앙양, 보훈의식의 고취, 분단 조국의 평화적 통일기반 조성의 필요성이 담긴 원고와 전달력으로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처음 출전하는 웅변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역량을 발휘했다.  
 장 군은 강원도 원주에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기숙형학교인 보은고가 좋아 보은고에 입학해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보은고는 2015년부터 이 대회에 참가하기 시작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도를 담당한 육경호 선생은 정년퇴임을 불과 두 달 앞두고도 최선을 다해 학생을 지도하는 역할에 충실했다.
장건민 학생은 “웅변을 잘 몰랐었는데 선생님께서 잘 지도해주신 덕분에 대상이라는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면서 “이 모든 것은 처음부터 하나나나 웅변을 지도해주신 육경호 선생님 덕택”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