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문 지지자들 “편파 방송하는 mbc는 각성하라”
상태바
김상문 지지자들 “편파 방송하는 mbc는 각성하라”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5.3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김상문 보은군수 후보 지지자들이 “청주mbc가 불공정 편파방송을 한다”며 각성을 촉구했다.
청주mbc는 지난 28일 보은군수 후보자들을 초청하고 토론회를 열었다. 그런데 무소속의 김상문 후보를 토론에서 제외한 것. 지지자들에 따르면 김 후보는 보은군수 유력주자 중 한명인데 이날 토론회에는 김인수 민주당 후보, 정상혁 한국당 후보, 구관서 바른미래당 후보 등 정당 소속 3명의 후보만이 토론회 초청장을 받아들었다.
지지자들은 이날 낸 성명에서 “기회를 균등히 부여하고 공정하게 해야 함에도 청주mbc가 보은군수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하면서 ‘정당위주와 언론과 공표용으로 한 여론조사 결과 지지율 5%이상 획득한 후보자만 참석케 한다’는 미명하에 가장 경쟁력이 있는 김상문 후보를 제외시킨 것은 참으로 불행하고 유감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후보 지지자들은 “소신과 정책 및 대안을 갖춘 후보들이 기댈 수 있는 곳은 발로 뛰며 유권자를 만나 발전대안을 제시하는 것과 공정한 언론의 보도를 통해 평가 받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성명서는 또 “한국 정치사에 무소속의 어려움은 깨끗한 정치를 구현하고 올바른 정책과 대안을 갖고 있는 참신한 지망생들에게 무덤이 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공정한 방송을 해야 할 방송사가 후보자에게 기회, 또는 의견을 묻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결정해 토론을 진행하는 것은 분명 ‘김상문 죽이기’의 의도된 기획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