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기초, ‘책 읽어주는 엄마’ 인기
상태바
관기초, ‘책 읽어주는 엄마’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5.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행 2년째를 맞고 있는 관기초의 ‘책읽어주는 엄마’가 인기를 끌고있 는 가운데 책읽기를 마친 엄마와 자녀들이 재미있는 사진을 찰칵 찍고 있다.

관기초등학교(교장 김귀숙)가 격주 금요일마다 독서시간을 두고 1~2학년 학생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엄마’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이 커다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11일 아침에도 자녀들에게 책을 읽어주며  사랑과 온정을 뿌려주었으며 아이들은 이것을 받으며 건강한 뿌리와 줄기를 성장시켰다.
관기초의 ‘책 읽어주는 엄마’는 학부모 독서동아리 BOOK향기 회원들의 교육기부로 2년째 운영되고 있으며, 아직 독서습관이 길들여지지 않은 저학년 학생들에게 어머니가 직접 그림책을 읽어줌으로써 평생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건전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김동령 학생은 “엄마들이 그림책을 실감나게 읽어 주셔서 마치 내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아 재미있고 이 시간이 자꾸 기다려진다.”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한다.
 책 읽어주기 활동에 참여한 김혜정 학부모는 “매시간 점점 머리를 책 앞으로 들이대며 이야기에 쏘옥 빠져드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흐뭇하고 보람을 느낀다. 특히 이야기를 듣고 난 뒤, 아이들의 상상력과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이 뛰어나 인상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귀숙 교장은 “책 읽어주는 엄마들의 활동은 학생들에게 책 속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동화세상을 선물해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할 뿐 아니라 부모의 사랑을 전하는 행복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