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탄부초등학교(교장 이정자)가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희망사다리 사제동행 행복한 문화산책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희망사다리 사제동행 행복한 문화산책 체험학습은 인권친화적인 생활지도를 위해 사제가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탄부 친구사랑 동아리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교내외 인성교육 및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또래문화를 형성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전교생 30명은 청주시내의 영화관을 찾아 선생님, 친구들과 팝콘을 나누어 먹으며 최근 개봉한 영화를 즐겁게 관람하고, 어린이 놀이시설을 찾아 뛰어 놀며, 피자 만들기 등의 요리체험까지 실시하는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 날 문화산책 체험활동에 참여한 이미소 학생(3학년)은 “평소에 부모님이 바쁘시기도 하고, 영화를 보려면 청주시내까지 가야해서 집에서는 이런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영화도 보고, 피자도 만들어 먹고 하니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다.”면서 “특히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니 즐거움이 더했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탄부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심과의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회복적 또래관계 형성으로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