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현실적 학교폭력 예방교육 펼쳐
상태바
수정초, 현실적 학교폭력 예방교육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3.2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정초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교육을 마치고 “잘 해보자”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정초(교장 양길석)가 19일 이형희 속리산파출소장과 보은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인 신아람 경사를 초청해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 날 교육에서는 사회적으로 많은 화두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문제의 유형과 아동 스스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학교 폭력 예방법을 익혀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처하고 예방하는 방법에 대하여 잘 알게 됐다.
 또한,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등하교에서 지켜야 할 교통규칙을 알아보고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알아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의를 듣고 난 장준오(13세)학생은 “그동안 학교 폭력에 대하여 잘 알지 못했는데 내가 했던 사소한 장난도 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놀랐다.”면서 “이제는 내가 먼저 나서서 친구들을 학교폭력에서 지켜주고 싶다.” 며 새로운 각오를 밝혔다.
 양길석 교장은 “학교폭력문제가 큰 사회의 화두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보다 현실적인 학교폭력예방 강의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학교폭력 없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데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오늘 강의를 통해 어린이들 스스가 학교폭력 예방의 주체가 된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는 말로 만족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