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광초, 방학을 알차고 의미 있게 운영
상태바
동광초, 방학을 알차고 의미 있게 운영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2.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광초등학교가 알차고 의미이쓴 겨율방학운영을 위해 다양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진행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유승룡)가 학생들의 겨울방학 다양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으로 알차고 의미 있게 운영하고 있다.
운동을 좋아하는 학생들을 위한 스포츠캠프로 뉴스포교실과 축구교실을 운영하였고, 조작활동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3일간의 생활공예교실, 문화체험의 하나로 진행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람 및 롯데월드 어드벤처 체험까지, 다양하고 실속 있는 과정을 계획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긴 겨울방학을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뉴스포츠교실과 축구교실 개설로 3~6학년 각 15~20명의 학생들이 플로어볼, 피구, 축구 등 스포츠캠프 운영에 따른 학생들의 참여가 더욱 높았다.
학생들은 스포츠캠프를 통하여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과 운동 기능 등을 익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4~6학년 30여명의 학생들은 문화체험의 하나로 서울의 롯데월드를 다녀오며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조작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20여명의 학생들도 크로스 핸드백, 가죽 다이어리, 조명 저금통 등 공예작품을 손수 만들어보는 생활공예교실 체험의 기회도 가지는 등 다양한 경험을 만끽했다.
 동광초는 앞으로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특기를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계획해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올바른 진로의식 및 긍정적인 정체감 형성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