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꿈 끼 탐색 주간 운영으로 능력배양
상태바
수정초, 꿈 끼 탐색 주간 운영으로 능력배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1.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정초학생들이 ‘꿈 끼 탐색주간’을 맞아 과일을 절단해 놓고 선생님이 케잌을 만드는 모습을 지켜보며 실질적 교육을 받고 있다.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가 지난 12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1~6학년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 끼 탐색주간을 운영했다.
꿈 끼 탐색주간을 운영은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해서 마련됐다.
학생들은 그 중에서 직업체험의 일환으로 ‘케익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며 ‘나의 꿈 찾기’ 독서연계활동으로 샌드아트 공연 관람 행사를 열어서 자신의 꿈에 대해 탐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케익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해솔 학생(6년)은  “장래희망이 파티쉐인데 직접 생크림을 빵에 발라보고 휘핑크림을 만들어 보니 적성에도 맞고 일하는 것이 즐거운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학생의 말처럼, 꿈 끼 탐색주간을 통해 자신의 능력, 흥미 특성을 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고 자신의 긍정적인 면 찾기를 통해 자존감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바른 품성을 기르며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기 위한 교육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