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청, 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연수
상태바
보은교육청, 학교 운영위원 및 간사연수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12.07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류인협)은 지난달 30일 장안면 서원리 소재사회복무연수원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유치원)운영위원, 학교장 및 행정실장 123명을 대상으로 “2017. 보은군 학교(유치원)운영위원 및 간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 이해로 지역 실정과 현안에 맞는 능동적 사고의 기반을 조성하고, 운영위원들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여율 제고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마련했다.
류인협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에 보은교육의 미래와 대한민국의 발전은 아이들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교실에서 만들어지며, 자녀들이 창의적인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학교운영위원회에서 보내주는 지원과 희망은 따뜻하고 행복한 정일품 보은교육을 만드는 시금석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날 연수에서는 목도초등학교 신사호 교장, 전라북도 완주교육지원청 추창훈 장학사가 강사로 초빙되어 각각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사례’, ‘지역교육을 위한 희망 로드맵’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마지막으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원의 이계용 원장이 독도전시관의 독도발자취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