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올바른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수정초, 올바른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9.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가 21일 이동형 체험을 활용해 전교생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충청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의 지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임산부의 태동 느껴보기, 임신 체험복 입어보기, 아기 안아보기, 성폭력 예방법과 사춘기 변화 등 학생들 눈높이에 알맞은 학습을 체험했다.
이번 교육은 앉아서 받는 성교육과는 달리 아이들이 스스로 느낀 것들을 이야기하고, 감정을 공유하였다. 또한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자연스럽게 물어보고 이를 전문강사 가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어 생명의 소중함과 성 가치관을 바르게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에 충분했다.
나유림 학생(6년)은 “잠깐의 체험이었지만 태동을 느껴보기와 아기 안아보기는 활동을 통해 생명의 신비함과 소중함을 느꼈다.”면서 “나를 낳아주신 부모님에 대한 감사와 내 자신에 대한 소중함 또한 느낄 수 있었다.”는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 “이번 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사회의 잘못된 성문화로부터 자신을 지킬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성문화 형성과 바른 인성 확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