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수정암과 교류협약 맺어
상태바
수정초, 수정암과 교류협약 맺어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6.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와 수정암이 속리산면마을공동체 교육과정운영을 위한 농촌학교 활성화마을교육 교류협약을 맺었다.
보은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가 19일 속리산면 마을교육공동체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법주사 내에 위치한 수정암(성정 스님)과 농촌학교 활성화마을교육 교류협약을 체결한것.
협약내용에 따르면, 수정암은 학생복지(장학금)와 문화 답사 및 생태 탐방, 인성교육을, 수정초등학교는 청소년단체 봉사활동과 오케스트라 상호 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게 되어 마을교육공동체 프로그램 운영이 더 알차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 들어 수정초등학교에서는 마을공동체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실시하고, 마을교육과정 운영 및 우리마을바로알기 프로젝트학습에 역점을 두고 있다.
수정초는 이미 지난 해 9개 지역기관과 마을교육 교류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적 지원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수정초는 기존의 마을학습 탐방처와 자료 외에 추가적인 자원을 확보했다.
양길석 교장은 “농촌학교 활성화를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교육과정 운영을 위하여 앞으로 더 많은 기관 및 단체와 교류협약을 추진하겠다.“면서 ”마을과 학교가 하나 되어 바르게 성장한다면 농산촌 소규모학교에도 희망이 있는 만큼 이를 위한 각종 지원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