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계룡대견학으로 안보 배워
상태바
수정초, 계룡대견학으로 안보 배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6.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가 2일 올바른 통일 및 안보관 확립을 위해 ‘나라사랑교육 계룡대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견학은 계룡대에서 주관하는 계룡대 육군본부 견학프로그램으로 직접적인 병영 문화 체험을 통해 민·관·군의 화합을 꾀함과 동시에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고 안보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견학프로그램으로는 계룡대 정문 위병소 출입, 계룡대 소개 및 육군홍보와 안보영상시청, 명예의 전당과 육군기록 전시관 견학, 영내투어, 병영식사, 군복입기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학생들에게 흥미와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병영식사와 군복입기는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의 수고를 체험하고 감사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 됐다.
아이들은 실제로 군인들이 먹는 식단 그대로 식사를 하고, 군장의 무게를 몸으로 체험하며 마치 군인이 된 듯 몸과 자세를 바르게 하며 다소 진지한 모습을 보였다.
체험에 참여한 김준형 어린이는 “강의로만 듣던 통일, 안보교육에서 직접 체험하며 느끼는 경험으로 통일, 안보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고 잠시나마 군인이 된 것 같았어요“라며 ” 앞으로 바르게 성장하여, 어엿한 국군장병이 되어서 나라를 지키고 국민을 소중히 하는 데 앞장서겠다.”는 체험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 “이번 계룡대 나라사랑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어렵고 멀게만 느끼던 통일, 안보교육을 몸소 느끼고 올바른 안보의식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믿는다.”는 의견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