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초(교장 류봉순)는 지난 1일 안성 팜랜드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치즈와 피자 만들기, 가축에게 먹이주기 등 다양한 축산 체험활동을 한 후, 오후에는 핸드크림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인체에 유익한 유기농 핸드크림을 만들면서 유기농의 중요성을 한 번 더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수정초(교장 양길석)도 1일 전주한옥마을로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전주비빔밥 만들기 체험을 통해 우리 전통음식의 우수성을 알고 우리나라의 전통 식사 예절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회인초(교장 조영애) 또한 1일 ‘선·후배간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배려’라는 주제로 천안상록 리조트 봄나들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전교생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선배는 후배를, 후배는 선배를 배려하는 마음을 기르기 위해 유치원 학생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함께 참여했다.
회남초(교장 김형식)는 2일 선생님들과 함께 초콜릿 정원과 대전 오월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오전에는 초콜릿 정원에 도착하여 초콜릿을 만들어 보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점심 식사 후 오월드에 도착하여 동물원 및 사파리, 식물원 등을 돌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 교장은 “체험학습을 통해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진로탐색을 하고, 교사와 학생간의 사랑을 돈독히 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만들어는 교육 공동체로 더욱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