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내 초등학교 학교설명회 잇따라 개최
상태바
군내 초등학교 학교설명회 잇따라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3.23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회인초가 학부모들에게 회인교육을 안내하고 있다.
“우리 학교를 소개합니다.”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보은군내 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들에게 학교를 알리고 교육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학교 설명회가 잇따라 개최됐다.
동광초등학교는 깨끗하고 신뢰받는 동광교육을 위한 청렴캠페인 및 청렴교육, 아동학대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선행학습 근절을 위한 학부모교육,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 등을 안내해 학부모들의 교육이해도를 높였다. 또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상 확립과 학부모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학교설명회가 끝난 후 담임교사와의 대화시간도 가졌다.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 설명회는 3부로 나누어 이루어졌는데 ‘1부 학교설명회’에서는 교사 소개와 학사일정 안내, 학교폭력 예방교육, 방과후 학교, 돌봄교실 안내 등의 순서로 이루어졌다. 2부 학부모 총회에서는 학부모회 조직, 연간 활동 방향 및 내용 협의와 함께 발전적인 학교 운영 방안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3부 담임교사와의 면담 및 학교장과의 면담 시간에서는 자녀교육 상담과 학교 교육 상담이 이루어졌다. 마무리로는 꿈샘챔버오케스트라 공연을 가져, 참석한 학부모의 칭찬과 함께 학교예술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높였다.
탄부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16일, 전구성원이 아이디어를 내어 ‘참여마당, 소통마당, 공감마당’이라는 특별한 학교설명회를 실시했다.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시간에 개최되었으며 지난 학년도 교육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고 학교현장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며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교육현장의 모습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에는 이정자 교장의 깜짝 연주가 이어져 학부모들과의 공감을 이끌어내기도 하였다.
회인초등학교(교장 조영애)는 2017학년도 꿈은 곱하고 배움은 나누고 성장을 더하는 通Tong 회인교육을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2017년 학교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특색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아울러 다문화가정의 학부모들의 학교설명회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하여 학부모 교육 일정내용을 한글과 베트남어를 함께 기재함으로써 학교가 학부모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서 2017학년도의 학교교육의 방향을 파악할 수 있었고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중요한 내용을 알게 되어서 자녀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