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진로체험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상태바
교육청-진로체험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2.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체험 지원 관리하는 협력시스템 구축
▲ 보은교육청 정진유 교육장과 보은진로체험센터 박성제 관장은 진로체험을 지원 관리하는 협력시스템을 체결하고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보은교육지원청(정진유 교육장)과 보은군보은문화의집(관장 박성제)은 지난 15일 ‘보은진로체험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식’을 가졌다.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진로직업체험을 지원 관리하는 협력시스템을 구축하며, 지역사회 직업체험장과 학교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매칭 역할과 보은군 관내 초·중·고 연계 진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하여 진로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두 기관 협약 사업내용은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지원센터(가칭) 운영 및 진로체험 지원’, ‘진로체험지원전산망 ‘꿈길’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 지원’, ‘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단 운영 및 체험처 발굴’,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지역협력체계 구축’, ‘그 밖에 진로교육 및 진로체험 지원을 위해 교육장이 필요하다고 인정 하는 사업’ 등이다.
정진유 교육장은 이번 위·수탁 협약을 통해 그동안의 경험을 기반으로 보은군 초·중·고 학생들에게 가까운 곳에 위치한 보은진로체험지원센터가 좋은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며 교사들에게도 교육과정 수행 중 맞춤형 진로교육 협력을 받음으로써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이 되도록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