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체험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종곡초 체험 프로그램 호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7.02.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곡초 학생들이 청주 쿡앤아트 요리체험학습장을 방문해 피자를 만들어 보이고 있다.
종곡초(교장 배창근)는 2월 15일까지 15일간을 꿈·끼 탐색주간으로 정하고 체험중심의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0일에는 요리체험학습장과 청주 실내아이스링크장을 찾아 색다른 겨울스포츠를 경험하고 친환경요리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 쿡앤아트 요리체험학습장을 방문한 학생들은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멋지게 쓰고 쉐프가 되어 직접 도우를 반죽하고 토핑을 올린 다음 화덕에 구워보는 등 개성 만점의 피자를 완성했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만든 피자를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요리에 이어 신나는 아이스스케이팅 체험에 나선 학생들은 안전장비를 갖추고 스케이팅에 대한 기본적인 기술 교육을 받은 후 자유스케이팅 시간을 가졌다. 엉거주춤 서서 넘어지지 않으려고 힘을 주기도 하고 가끔은 엉덩방아를 찧기도 하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마에 구슬땀이 흐르며 제법 쌩쌩 달리며 신나게 얼음 위를 달렸다.
학생회장 서은영 학생은 “종곡초등학교에 6년 동안 다니면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스케이트를 타고 달리니 기분이 좋고, 친구들과 맛있는 피자를 직접 만들어 먹으니 더욱 즐거웠어요. 졸업하기가 아쉽고 학교가 자랑스러워요”라고 말했다.
배창근 교장은 “평소에 체험해보지 못했던 이색 스포츠와 친환경 요리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보며 진로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경험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