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한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찬 방학 운영
상태바
수한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알찬 방학 운영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7.01.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한초 학생들이 방학을 맞아 클라리넷 레슨을 받고 있다.
찬바람 쌩쌩 부는 겨울, 보은 수한초등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배움의 열기로 훈훈한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다.
이 학교에 따르면 방학 한 달 동안 학년별로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전교생이 거의 다 참여하고 있다. 방학 때면 마을에 친구가 없어 심심하고 무료하게 지낼 아이들을 생각해 바이올린, 클라리넷, 정서발달교육, 돌봄, 창의탐구, 미술, 컴퓨터, 영어캠프, 트레킹, 영화감상 등 시간을 알차게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바이올린 프로그램은 이번 겨울방학에 처음 시작되었으나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학교특색으로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다.
최용찬(5) 학생은 “부모님이 모두 직장에 나가 혼자 있기가 무섭고 심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학교에 나와 재미있게 공부도 하고 악기도 연주해서 좋으며 맛있는 점심도 먹을 수 있어 정말 좋다”고 말했다.
김재호 교장은 “이번 겨울방학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아이들이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알아보고 찾아가는 과정을 제공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향한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를 바라며, 작은 학교의 강점인 가족 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로 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