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에도 학교에서 놀아요”
상태바
“방학에도 학교에서 놀아요”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7.01.1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초,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으로 활기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는 이달 20일까지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한 활기찬 겨울방학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먼저 학습동기강화 챔프교실을 시작으로 대학생과 함께하는 창의적체험활동 쏙쏙캠프, 온드림 다빈치교실을 겨울방학 동안 운영한다.
학습동기강화 챔프교실은 기초학력 미달 학생 조기 예방교육 및 학습동기 강화로 자기주도적 학습력 제고를 높이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소프트웨어(SW)프로그램, 요리프로그램을 경험한다.
특히 소프트웨어(SW)프로그램으로 ‘햄스터와 떠나는 여행’ 이라는 주제로 엔트리 프로그램으로 햄스터로봇에 명령어를 입력하여 햄스터를 움직여보는 수업을 실시한다.
아이들은 컴퓨터와 태블릿 PC를 이용하여 로봇을 직접 조정하고 친구들과 햄스터 달리기 경주도 하고 미로 찾기도 할 수 있어 특히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했다.
창의적체험활동 쏙쏙캠프는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매칭된 대학생팀의 교육기부로 다양한 창의적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프는 3일 동안 오전 오후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세계 음식문화 체험’을 주제로 다양한 세계의 여러 나라 음식을 만들어보고 퀴즈, 게임을 통해 음식 문화를 배우는 체험이다. 교육기부 대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될 이번 캠프에 아이들은 기대에 찬 마음으로 캠프날짜를 기다리고 있다.
5학년 주해솔 어린이는 “친구들과 방학에도 학교에 나와 국어, 수학 공부가 아닌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즐겁고, 특히 햄스터 로봇으로 친구들과 같이 활동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길석 교장은 “요즘 맞벌이 부모가 많고 어린이들이 방학에도 주변에 돌봄시설이 없어 방학에 무료하게 지내기 일쑤인데, 학교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이 흥미로워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계획하면 좋을 것 같아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였다. 이번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더 안전하고 즐겁고 활기차게 방학을 보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수정초등학교는 이 외에도 겨울방학 속리산 독서 등반기록장, EBS 방학생활을 통한 학습동기 강화, 맞춤형 개별과제 등 다양한 방학활동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향상할 수 있도록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