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외 에듀피아 동아리 열차 목적지 도착
상태바
산외 에듀피아 동아리 열차 목적지 도착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12.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외초(교장 윤동선)에서는 지난 3월 학년군 별 산외 에듀피아 동아리 열차를 출발시켜 6일 그동안 계획하고 추진해온 동아리 활동의 목적지 도착을 알리는 발표회를 개최했다.
산외 에튜피아 동아리열차는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지원 공모에 선정되어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흥미를 고려한 학년군 별 동아리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년군 별로는 ‘줄넘기는 내 친구(1,2학년 군)’ 동아리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기초 줄넘기 활동 및 음악줄넘기 활동을 통해 기초체력을 증진하고 협동의 기쁨을 맛보았다.
‘산외 작은 풀누리(3,4학년 군)’ 동아리는 텃밭 가꾸기와 학교 주변의 나무를 탐구(식물 이름 찾기 어플 활용)하고 이름표를 붙여주는 활동을 통해 자연사랑 및 환경보호를 실천하였다.
‘보은사랑 한누리(5,6학년 군)’ 동아리는 우리 고장 탐사계획을 세우고 활동한 후에 UCC, PPT 발표를 통하여 애향심을 기를 수 있었다.
임지성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하는 동아리 활동은 힘들지만 너무나 뜻깊은 시간이었고, 친구가 소중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하였다.
“1년 동안 동아리 활동을 운영하고 발표회까지 열면서 아이들이 행복해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도 신장되어서 보람을 느꼈다.”고 말하는 권기범 교사의 모습에서 교육의 밝은 미래도 엿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