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곡초, 6남매 사랑의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종곡초, 6남매 사랑의 봉사활동 실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10.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곡초등학교(교장 배창근) 1~6학년 어린이 전교생이 지난달 29일 보은읍 강신1리 노인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실천과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서 실시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어르신 어깨 주물러 드리기, 말동무 되어 드리기, 노인정 청소, 할머니, 할아버지와 산책하기로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방과후에 틈틈이 배우고 익힌 사물놀이와 기타 연주와 반주에 맞춘 신나는 노래를 불러드려 어르신들께 박수갈채와 칭찬을 받았다.
학생들은 준비해 간 화장지와 과일, 음료수를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사시기를 기원했다.
종곡초에서는 6남매 다모임 사랑나눔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6남매 사랑 나눔 봉사단의 노인봉사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보은(報恩)정신인 ‘은혜?효도?감사’를 실천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자세를 기르는 기회를 마련하고있다.
6학년 장나영 어린이는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손자처럼 따뜻하게 맞아주셔서 감사했고 어깨도 주물러 드릴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사물놀이와 기타 연주로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며 내 마음이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배창근 교장은 “학생들이 사랑과 나눔 정신을 배우고, 바른 인성을 기르고, 학교폭력예방을 하는데 있어서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봉사의 참된 의미를 깨달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