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북초, 학교폭력예방 및 친구사랑 행사 펼쳐

19일, 학교 규칙 준수, 친구사랑 십계명 실천 다짐하기 활동을 시작으로 친구들과 재미있는 사진, 아름다운 사진, 우정을 나누는 사진 등을 학생들이 즉석카메라 및 디지털카메라로 직접 찍어 보는 친구 사랑 사진 찍기 행사를 하였다.
20일에는 전교다모임 시간에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토의 활동을 하여 바른 말 고운 말 사용하기, 사랑과 칭찬의 말 전하기, 친구 도와주기, 쉬는 시간 꼭 지켜주기 등 여러 가지 의견을 모았다.
26일은 3-4교시에 청주 청소년 꿈 키움 센터에서 초청한 강사와 함께 언어폭력을 주제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일주일 동안 사진을 찍어 보면서 가장 잘 된 사진을 전시하는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열어 전교생과 교원 투표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여 상품으로 교실에서 수업할 때 따뜻하게 공부하도록 방석을 선물했다.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를 함께하신 노정화 학부모회장님께서는“해마다 진행되는 학교폭력 및 친구사랑 인성교육은 다소 따분하고 지루하기 십상인데 친구사랑 사진 콘테스트라는 작은 아이디어이지만 선생님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눠 활동을 꾸미고 전개해나가는 과정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은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하고 밝혔다.
박준영 교장은 “친구사랑 사진을 찍으면서 활짝 웃으면서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보였고 이를 통해 친구를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이 길러졌으며, 토의 활동 시에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으로 학생들 스스로 실천하려는 의지가 확고해져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