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해설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자연해설프로그램 운영
  • 보은신문
  • 승인 2002.07.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국립공원
국립공원 관리공단 속리산 관리사무소는 바림직한 공원 탐방문화를 조성하고 보다 질높은 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연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연해설 프로그램이란 공원 탐방에서 접할 수 있는 자연자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자원 활동가를 통하여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자연자원과 문화, 경관자원에 대하여 정보 또는 지식을 제공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재 12명의 자원활동가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활동하고 있고 현재까지 전국에서 찾아온 400여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장소는 법주사지구 2개소로 1코스는 매표소∼법주사 자연 관찰로이고 2코스는 정이품송∼야생화테마파크∼주변 계곡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수목, 야생화 등 다양한 자연자원, 문화 및 경관자원, 다함께 할 수 있는 네이쳐 게임 등이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일요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1시간 정도 진행되며 회당 선착순 20명 내외가 참여할 수 있다.

준비물은 편한 복장 및 쌍안경, 필기구 등을 갖춰 사전 예약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 관리공단 속리산 관리사무소(☎ 043-542-5267 Email : songni@npa.or.kr)로 문의하거나 예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