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영재교육원, 제6회 충북수학축제 찾아 체험학습
상태바
보은영재교육원, 제6회 충북수학축제 찾아 체험학습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9.0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9일 충북 보은영재교육원 초등수학과학통합영재 어린이들이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충북대에서 열리고 있는 제6회 충북수학축제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보은교육지원청)
보은영재교육원 초등수학과학통합영재 어린이들이(강효정 외 36명) 영재교육활성화 및 소외계층 운영 지원의 일환으로 2학기를 맞아 체험학습으로‘제6회 충북수학축제(‘수학, 미래를 만나다!’)’에 다녀왔다.
제6회 충북수학축제는 ‘수학,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충청북도 교육청에서 주관하고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실시되는 충청북도의 대표적인 수학교과관련 체험행사이다. 보은영재교육원 초등수학과학통합영재 어린이들은 행사 이틀째 날에 참여하였고, ‘도넛? 토러스!’외 59개 체험부스가 마련된 무한체험마당, 시그마전시마당, 미분팝콘마당, 리미트공연마당 등의 다양한 수학체험 및 전시, 공연을 경험함으로써 새로운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교육에 참여한 김우진(6학년, 남) 어린이는 “충청북도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수학축제에 보은영재교육원 친구들과 다른 학교의 많은 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를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여러 가지 수학 활동을 직접 할 수 있어서 재미있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동광초 유승룡 교장은 “보은영재교육원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진 것 같고, 이번 체험활동의 경험이 평소 운영되었던 영재수업과 함께 어린이들에게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