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 통합반추위, 교육부 등에 건의서 제출
상태바
보은교육지원청 통합반추위, 교육부 등에 건의서 제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9.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통폐합은 농촌지역 교육해체 불러온다” 반대
▲ 보은교육지원청통합반대추진위원회를 대표해 보은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이병돈 회장, 보은군학부모연합회 신정아 회장, 보은군교육발전협의회 강기중 회장이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에게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 통합반대추진위원회(위원장 김인수)가 31일 ‘소규모 교육지원청 통폐합 철회 건의서’를 대통령과 국회의장, 교육부장관, 충청북도교육감에게 제출했다.
건의서에는 통합에 반대하는 군민 6,943명의 서명부도 첨부됐다.
교육청통합반추위는 “교육부의 소규모 교육지원청 효율화계획을 결사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하고 이를 철회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교육청통합반추위는 소규모교육지원청 통폐합은 강제적 구조조정이며, 행정기능을 약화시켜 학생, 학부모 및 학교에 대한 서비스 약화라는 부작용을 초래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대상이 되는 소규모 교육지원청은 대부분 농산어촌에 위치해 오히려 국가차원의 보호와 지원을 받아야하는바 통폐합이 강행되면 농산어촌의 교육해체를 가속화 시키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건의서는 보은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 이병돈 회장, 보은군학부모연합회 신정아 회장, 보은군교육발전협의회 강기중 회장이 교육부와 충청북도교육청을 직접 찾아가 접수했으며 청와대와 국회에는 우편으로 발송했다.
충청북도교육청 김병우 교육감은 “페널티를 받더라도 교육부의 계획을 수용하지 않겠다”고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처럼 군민들이 보은교육지원청 통폐합 반대에 나선 것은 교육부가 6월 1일 교육지원청의 통폐합을 유도하는 ‘소규모교육지원청 조직 효율화계획’을 발표한데 따른 것이다.
교육부의 계획에는 3년 연속 인구 3만명 미만이거나 학생수 3천명 이하인 소규모 교육지원청은 보조기관 즉 과(科)가 없는 단일조직 수준으로 규모를 축소하도록 하고 있다.
한편, 보은군은 올 4월 1일 현재 인구는 3만4천232명이며 현재 초중고 학생수는 2,909명을 보이고 있다.
교육부를 비롯한 관계부처에 건의서를 제출한 보은교육지원청통합반추위는 향후 추이를 지켜보며 단계적 대응을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