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충북도민 모두가 뜨겁게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태바
"대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충북도민 모두가 뜨겁게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8.1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 인터뷰
▲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대회는?
2016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오는 9월 2일부터 청주일원에서 펼쳐지는 무예분야 국제종합 경기대회로, 세계 최초의 국가대항 무예 최강자전으로 치러집니다.
이 대회에는 60여개국 2,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17개 종목 분야에서 무예의 기량을 겨루는 세계무예인들의 축제입니다.

▲ 대회 개최로 기대하는 효과가 있다면?
대회를 통한 청주무예마스터십의 경제 파급효과는 1천억원(소비지출349, 생산유발605, 고용유발5/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정도 전망하고 있습니다.
충북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무예경기, 용품, 건강, 교육 등 무예산업 시장 활성화, 무예의 풍부한 콘텐츠를 통한 문화산업 동력으로 활용할 것이며, 건강?웰빙, 영화?애니메이션?게임 등 고부가가치 콘텐츠 산업 육성할 계획입니다.

▲ 세계무예마스터십 향후 발전방안은?
유네스코 산하 국제기구인 국제무예센터(ICM)가 올 9월 충주에 문을 열게됩니다.
유네스코 공식협력파트너인 비정부국제기구인 세계무술연맹 본부 역시 충주에 둥지를 틀고 있습니다.
세계무예마스터십 기간 중에는 유네스코 자문기구인 세계무술연맹 총회, 국제회의?국제학술세미나도 개최되며, 9월에는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주최할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도 설립됩니다.
앞으로 충북은 지속적인 세계무예마스터십 개최와 더불어 세계 속의 무예도시로 자리매김하며, 세계무예의 허브역할을 하는 세계무예본부를 만들 계획입니다.

▲ 도민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대한민국에 의해 창시되어 대한민국 충북 청주에서 열리는 ‘제1회 세계무예마스터십’은 전 세계 무예인들의 뜨거운 염원과 희망이었습니다.
이번 대회가 대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충북도민은 물론 국민, 전 세계인 모두가 뜨겁게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충북을 명실상부한 세계무예의 중심지로 국제사회에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