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정보고, 35회 성주제 개최
상태바
보은정보고, 35회 성주제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7.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초청 경로잔치 및 동아리활동으로 추억 쌓아
보은정보고 학생들이 성주리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고 있다.
보은정보고등학교(교장 유영로) 학생회(회장 이태희)는 13일 학교 축제인 성주제를 개최하면서 학교가 소재한 보은읍 성주리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음식을 준비한 보은정보고등학교 2학년 신효선 학생은 “학교를 오가면서 뵙던 어르신들이 계신데 이번 학교 축제를 통해 모시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부모님이나 동네 어르신들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경로잔치를 준비한 정보고등학교 측에서는 삼계탕을 비롯한 떡, 음료, 과일, 부침게, 순대는 물론이고 학생들이 직접 만든 빵과 팥빙수 등으로 푸짐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한 할머니는 “잔치에 가서 축의금 5만원 내고 먹는 음식보다 열배는 맛있다” 면서 “이게 다 학교가 있는 성주리에 사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이라고 즐거워 했다.
이날 보은정보고의 제35회 성주제는 어르신 경로잔치를 시작으로 ‘뜨거운 너의 꿈을 향한 질주!’라는 주제로 개최하면서 효 문화 정착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과 지역 사회 어르신과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이라는 목적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한편, 보은정보고등학교는 2011년부터 인근 마을 어르신들을 초청해 경로잔치를 열고 있으며, 이날 경로잔치를 비롯한 동아리 부스활동, 장기자랑 발표회 등 학창 시절에 소중한 추억과 꿈을 펼치는 뜻 깊은 성주제 한마당을 개최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