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동초, 선배와의 만남으로 희망 키워
상태바
판동초, 선배와의 만남으로 희망 키워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3.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희, 박홍규씨 모교서 특강
판동초등학교(교장 박길순)는 51회 개교기념일을 맞아 학생들에게 학교의 역사와 전통에 대한 자긍심 고취를 통해 학교 사랑의 마음과 꿈을 키워주기 위해 지난 7일 부터 2주간 학교 사랑 주간을 실시하고 있다.
판동초는 11일 학교사랑주간행사의 일환으로 ‘사랑해요 우리학교! 선배님 따라 꿈길 찾기’라는 슬로건으로 제1회 졸업생 이태희씨와 제2회 졸업생 박홍규씨를 초청해 선 후배 만남의장을 제공했다.
이들은 자신들의 자녀보다도 훨씬 어린 모교후배들에게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매사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요지의 특강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주었고 각계에서 사회의 동량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선배들의 성공 스토리도 자세히 설명했다.
선배들로부터 특강을 듣고 난 한 학생은 “우리학교에 훌륭한 선배님들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어요”라며 “모든것에 최선을 다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 는 특강 청취소감을 말했다.
판동초는 이번 학교사랑주간 행사에서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계기교육을 실시하고 , 학교의 상징인 교목, 교화, 교기를 알아보고 이를 활용하여 ‘판동캐릭터 만들기대회’, 나의꿈 발표대회 등을 개최해 우수 아동을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박길순 교장은 “개교기념일 맞이 학교 사랑 주간 행사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애교심과 자긍심은 물론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